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V] 최고의 핑거스타일 기타 연주자 Tommy Emmanuel - Live at St Louis

문화/공연/강의

by 공연소개하는남자 2010. 12. 29. 10:59

본문





 
[* 플레이를 누르신 후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플레이 됩니다.]

--> 00:20 ~ 07:00까지는 재생이 안됩니다. 네트워크 하드 슬립모드 시간입니다. 죄송합니다.
      아침 7:00 ~ 밤 00:20분까지만 들으실 수 있습니다. 새벽형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30여년간의 음악활동, 1년 300회에 달하는 공연, 전세계 기타 팬들로부터 절대적 성원 그리고 주요 기타전문지들로부터 ‘현존하는 가장 위대한 기타리스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인물. 그가 바로 토미 엠마뉴엘이다. 그의 이름 뒤에는 항상 ‘공인 기타연주자(C.G.P. Certified Guitar Player)’ 라는 칭호가 따라붙는다. 전설적 기타영웅 쳇 앳킨스(Chet Atkins)가 토미의 연주에 감동하여 자신에게 주어졌던 ‘공인기타연주자’ 의 칭호를 그에게 내린 것이다.

쳇 앳킨스는 세상을 떠나기 전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전해진다.

“토미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기타리스트 중 가장 위대한 핑거스타일 연주자이다. 탁월한 재능과 완벽한 리듬감 그리고 대담한 연주 등을 두 루 갖춘... 그의 공연을 보면 누구라도 행복해질 것이다.”
그의 경력을 살펴보면, 호주판 롤링 스톤지에서 2년 연속 ‘베스트 기타 리스트‘로 선정되었으며, 그의 디스코그라피에는 4장의 플래티넘 앨범과 3장의 골드앨범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1990년작 는 호주에서 연주앨범으로 25여년 만에 최초로 플래티넘을 기록한 대사건으로 기억되고 있다. 한편 쳇 앳킨스와 협연한 앨범 로 그래미상 후보에 지명되어 전세계에 그의 이름이 알려지기도 하였다. 에릭 클랩튼, 존 덴버, 조지 마틴경, 행크 마빈, 조 월시 등 수많은 거장들과 협연하였으며, 올리비아 뉴튼 존, 알 자로, 시나 이스턴 등 슈퍼스타들이 토미의 작품을 녹음하기도 했다.

2000 시드니 올림픽 무대를 장식한 호주의 음악대사

네살 때부터 가족밴드에서 기타를 시작한 토미 엠마뉴엘은 정규교육을 받지 않고 독학으로 기타를 익힌 연주자이다. 이미 열두살 때 기타 교습을 할 정도였던 그가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가족밴드 트레일 블레이저스 (Trailblazers)가 TV의 경연대회에 참가하면서부터였고, 이때 싱글음반을 발매하기도 하였다. 본격적 활동을 위해 시드니로 이주한 토미는 클럽에서의 연주를 통해 순식간에 이름이 알려졌다.

1970년대 중반부터 1980년대 중반까지 그는 스튜디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연주자 (Mr. Busy)가 된다. 에어 서플라이와 로버타 플랙, 스티비 원더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뮤지션의 앨범녹음과 공연은 물론, 광고나 쇼 프로그램, 영화음악까지 때로는 작곡가, 프로듀서로 종횡무진으로 활약하였다. 1979년 피 위 클락(Pee Wee Clark)과의 듀엣 앨범 으로 데뷔한 이후 한동안 팝 밴드 드래곤(Dragon)에서의 활동을 통해 대중적 성공을 거두기도 했다.

1988년 첫 솔로작 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솔로연주자로 활동을 전개한 그는 1991년 ARIA(호주의 그래미) ‘베스트 어덜트 컨템퍼러리 앨범’ 수상,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공연 매진, 호주 음악대사 위촉 등 불과 몇 년 만에 호주의 대표적 기타리스트 및 음악가의 위치에 오르게 된다. 특히 1995년 호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라이브 앨범 로 전세계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고, 1997년 쳇 앳킨스와 협연한 로 어쿠스틱 핑거스타일 대가로 명성을 드높이게 되었다. 그리고 2000년 시드니 올림픽 폐막식 무대에서 화려한 공연으로 전세계 음악팬들에게 호주를 대표하는 뮤지션의 인상을 강하게 남겼다. 1997년 미국으로 이주한 그는 전세계를 순회하며 매년 300회 이상의 공연으로 기타 팬들을 열광하게 하고 있으며, 스티브 바이(Steve Vai)가 설립한 레코드 레이블 페이버드 네이션스(Favored Nations)와 계약한 이후 발표한 앨범 , 와 DVD <쉘던 콘서트홀 실황>으로 국내에도 많은 열성 팬을 확보하고 있다. 

[원본출처 _ http://v.daum.net/link/5895825/http://blog.daum.net/jazz4lovers/17810479 ]


이번 앨범은 탁월한 연주와 더불어 팬에 대한 배려, 그리고 그의 유쾌함이 엿보이는 세인트 루이스의 라이브 공연영상이다.
이번에 구입한 네트웍크 하드 덕에 가능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험가동해 본다.
기타 하나를 둘러메고 무대를 압도하는 그의 풍성한 기타 사운드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