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V] '넬라판타지' 작곡자 Ennio Morricone의 Arena Concert 중 Oboe 솔로연주

문화/공연/강의

by 공연소개하는남자 2011. 1. 9. 21:28

본문




'넬라 판타지'로 널리 알려진 이 곡은 영화 음악가 Ennio Morricone의 작품으로
영화 'Mission'의 OST로 사용된 음악 중, 가브리엘의 오보에 솔로로 연주된 작품이다.

이 곡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더 재미있는데,
'넬라 판타지'는 사라 브라이트만(Sarah Brightman)이 엔니오 모리꼬네에게 3년을 부탁해서 받은 곡이라는 점이다.

엔니오 모리꼬네는 1928년 11월 10일 이탈리아에서 태어났다.
그는 20세기가 낳은 가장 위대한 영화음악 작곡자이며 세계적인 팝스타들의 존경을 받는 인물이다.
그의 주요작품으로는
    - 테렌스 맬릭(Terrence Malick) 감독의 '천국의 나날'(1978), 
    - 레오네 감독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 Once upon a time in America'(1984)
    - 롤랑 조페(Roland Joffe) 감독의 '미션 Mission'(1984), '시티 오브 조이 City of Joy'(1992)
    - 쥬세페 토르나토레(Giuseppe Toenatore) 감독의 '시네마 천국 Nupvo Cinema Paradiso'(1988)
    - 볼프강 피터젠(Wolfgang Petersen) 감독의 '사선에서 In the line of fire'(1993)
    - 배리 레빈슨(Barray Levinson)감독의 '폭로 Disclosure'
    - 글렌 고든 카론(Gleen Caron)감독의 '러브 어페어 Love affair'(1994)등이 있다.

그는 60여년동안 400여편의 영화음악을 작곡했으며 이탈리아가 낳은 영화음악의 거장 엔니오 모리코네...
그를 일컫는 '음악의 연금술사'라는 말은 지나친 표현이 아니다.

그의 음악은 서정적인 멜로디로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놀라운 능력을 내포하고 있다.

이 영상은 2002년 9월 28일, 엔니오 모리코네의 음악사를 집대성한 콘서트로 평가받는 아레나 콘서트(Arena Concert)의 한 부분이다.
한국에서도 2007년 10월달에 내한공연을 했었다.

이제 그 콘서트의 한 부분을 영상과 사진으로 소개한다.
  



2002년 벌써 9년전의 Ennio Morricone의 모습이다.
꽤나 고집있어 보이는 할아버지의 모습이지만,
그의 손에서 연주되는 곡은 서정미가 물씬 풍겨나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갖고 있다.




Arena Concert의 대단원의 마지막 부분에 연주된 영화 'Mission'의 음악이 메들리로 연주되기 시작한다.



그 대단원의 시작은 오보에 솔로로 시작한다.
바로 이 곡이 '넬라 판타지'의 원곡인 Gabriel's Oboe이다.


그럼, Arena Concert 의 대단원의 마지막을 장식한 영화 Mission의 OST 메들리를 영상으로 감상하시길 바란다.
참고로, 이 영상은 저화질로 변환하여 올린 것으로 아레나 콘서트의 마지막 부분만 편집한 것이다.





* Arena Concert의 전체 영상은 조만간 변환을 거쳐 재포스팅을 하도록 할 예정이다.
  구하기 힘든 Ennio Morricone의 Arena Concert 전체 영상을 어렵사리 구한 기념으로 탑재하도록 하겠다.

[덜뜨기의 마음으로 담는 세상 = 허윤기]
[충청투데이따블뉴스블로거=허윤기]

관련글 더보기